오토바이 보험료 의문점. 삼성다이렉트 유지중입니다.현재 오토바이 260cc 초과 레져용으로 가입된게 종합보험으로 대인무한, 대물5억
삼성다이렉트 유지중입니다.현재 오토바이 260cc 초과 레져용으로 가입된게 종합보험으로 대인무한, 대물5억 으로 1년에 20만원 정도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오토바이를 교체 하려고 중고를 한대 구입했습니다.때문에 새로 보험을 가입하려고 이전과 비슷한 보장내용으로 세팅해서 가입하려고 하니 80만원이 책정되더군요.일반적인 상황이라면 한사람이 오토바이를 2대 가지고 있는 상황으로 인식되는거겠죠.A 오토바이를 타냐 또는 B 오토바이를 타냐 의 차이지 내가 오토바이가 2대 있다고 해서 오토바이 사용하는 시간이 2배가 되는건 아니자나요.오토바이가 한대 추가 되었을 뿐인데 보험료가 4배 비싼게 추가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얼핏 들은말로는 보험이력이 없는 오토바이는 비싸진다는 얘기가 있어서 기존 보험을 변경하는걸로 해봤습니다. A오토바이에서 B오토바이로. 이렇게 하니 오히려 보험료가 다운돼서 2000원정도 환급받았습니다.그리고 나서 기존 A 오토바이를 새로 가입하려고 세팅해보니 역시나 보험료는 80만원 정도 나오더군요.의무보험은 40만원 정도입니다.A 오토바이는 팔기 전까지 보험을 가입해 놓으려고 하는데.. 혹시 좋은 방법 있을가요???
오토바이 보험료가 이렇게 차이나는 건 정말 놀라운 일이에요
기존 보험 변경으로 환급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
A 오토바이 보험은 유지하면서 B 오토바이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