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이탈리아 로마로 2주 여행을 가는데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할까 고민 중입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셔틀버스를 타고 터미널까지 이동하는 게 편리한지 궁금합니다. 또 주차대행 서비스도 알아보고 있는데, 장기주차장이랑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차이가 있을까요?
첫번째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미리 온라인상으로 예약 후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가서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한 위치에 주차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미리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예약하게 될 경우 주차자리 걱정 없이 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예약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예약주차장)은 입차 예정일을 기준으로 45일 전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입차 예정 시간 기준 4시간 전까지 예약 변경, 입차 예정 시간 기준 4시간 후까지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예약 없이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은 P1, P2, P3, P4 주차장으로, 여객터미널과 가까운 P1, P2 이용이 권장됩니다. 주차 요금은 소형차 기준 시간당 1,000원, 1일 9,000원이며, 대형차는 시간당 30분당 1,200원, 1일 12,000원입니다. 자세한 정보나 주차 요금 계산,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 등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서 여객터미널로 이동하려면 주차장 내 셔틀버스 대기소(A, B, C 등)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면 됩니다. 셔틀버스는 5~16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여객터미널까지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제2 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장기주차장 내 순환버스대기소 A, B, C에서 버스를 탑승하여 터미널로 이동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