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메이플 캐릭 이용 제가 지금 무과금으로 하이퍼 버닝 캐릭 섀도어 235렙 키우고있는데요두번째하이퍼 버닝
메이플 캐릭 이용 image
제가 지금 무과금으로 하이퍼 버닝 캐릭 섀도어 235렙 키우고있는데요두번째하이퍼 버닝 캐릭도 무과금으로 비숍 vs 은월 vs 캡틴 vs 듀블 이중에 키우려고하는데 어떤게 무난할까요자세히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쓸데없는 답변 사절이고 무의미글 아예 안받습니다
현 시점에 아이템버닝 없이 무과금 캐릭터 육성은 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섀도어 캐릭터를 260 이상 달성 후 이루윌까지 잡아 매주 3억 내외의 메소를 획득하는것을 전제로 깔고, 이 메소를 전부 새 캐릭터에 투자한다고 가정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월드 선택
챌린저스 월드와 본섭중 고를 필요성이 있습니다.
본섭의 경우 본인 내실을 그대로 가져가기에 내실이 없다면 불리한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나, 장비류의 가격이 전반적으로 저렴하기에 아이템버닝이 없는 상황에서 비용적으로 이점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반면 챌린저스 월드는 유니온 6,000~8,000급의 내실을 바로 가져 갈 수 있으나, 장비류의 가격이 전반적으로 매우 고가에 형성되어 있기에 아이템버닝이 없는 상황에서 비용적인 부담이 매우 커집니다.
이 부분은 순전히 본인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면 되나, 무자본이라는 특성을 고려했을때 아이템버닝이 없는 캐릭터는 챌린저스 월드에서 살아남기 정말 힘들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는 본섭에서 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직업 선택
우선 무자본 저내실 기준으로 쿨뚝이 필요한 듀블, 벞지가 필요한 비숍, 재사용을 타는 캡틴은 감점 요소가 있습니다.
특히 비숍의 경우 무자본이 도달 하는 평범한 수준인 저스팩대에서 효율이 급감하는 캐릭터이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약하다고 느끼실겁니다
은월의 경우 1분단위로 극딜을 계속해서 박아넣어야 하는 만큼 스킬에 익숙해질 필요성이 높은 캐릭터이지만, 좋은 유틸과 쉬운 난이도로 이러한 단점을 많이 상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미없다는 평을 받던 과거와는 다르게 신규 마스터리 코어로 20초 단위의 짧쿨극딜기를 받았기에 재미적인 부분도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캡틴의 경우 이번 신규 마스터리 코어로 헤드샷을 받으면서 딜량이 꽤 좋아졌습니다. 설치기를 계속해서 깔아야 하고, 5초마다 헤드샷을 쏴줘야 하기에 관리할 요소가 생각보다 많은 직업이나, 이러한 요소에 익숙해진다면 충분히 강력한 직업이 됩니다. 특히 화약냄새 물씬나는 이팩트들과 좋은 유틸기의 역할을 하는 서먼크루, 윙즈 등을 활용한다면 플레이가 즐거울겁니다.
듀블의 경우 90초 단위로 극딜을 박아넣는 직업이며, 약 15초정도마다 블토카퓨라는 짧은 쿨타임의 스킬을 박아넣는것을 주력 딜링 방식으로 가져가는 캐릭터입니다. 스킬들에 높은 방어율 무시 수치가 붙어있기에 방무가 딸리는 저내실 구간에서 다른 캐릭터보다 강력한 면모를 보이지만, 6차스킬을 배우고 나면 방어율 무시가 붙어있지 않은 스킬들이 생겨나기에 결국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방무를 찍을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다크사이트를 통해 운석들을 대부분 지울 수 있으며, 극딜때도 얼닼사로 운석은 무시가 가능하지만, 상위 보스로 갈 수록 다크사이트로 씹을 수 있는 패턴은 줄어들고 레투다의 피격데미지 증가 패널티가 더욱 더 크게 다가오기에 상위보스로 갈수록 생존이 어려운 직업이기도 합니다. 다만 무적기도 2개 보유하고있는 캐릭터이기에 생존력은 꽤 좋은편입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는 본섭에서 캡틴 또는 은월을 키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완전히 무자본이시라면 기존 육성중이시던 섀도어의 스팩업을 올스탑하고 신규 하이퍼버닝 캐릭터에 몰아주어야 할 필요성도 있을 듯 한데, 이 부분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이번 하이퍼버닝은 포기하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