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약대 유예 후 한국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2학생입니다 중학교때 유학을 하다 한국에 고1쯔음에 돌아오게되면서,방법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2학생입니다 중학교때 유학을 하다 한국에 고1쯔음에 돌아오게되면서,방법을 알아보다가 영국 약대 파운데이션으로 검정고시를 통해 올해 1월에 오게 됐습니다.현재는 거의 파운데이션이 마무리가 되가는 상태이긴 하지만,성적도 약대 1학년에 무리없이 올라갈 정도로 나오지도 않고 계속 재시험을 봐야지 딱 커트라인에 맞추는 선에 성적만 나오고 있는 상태라 고민도 스트레스도 많습니다혼자 지내다보니 생긴 우울증이나 공황장애도 있어서 상담도 받고 치료해볼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그래서 우선은 커트라인 성적을 맞춘뒤에 유예 신청을 해서 1년정도 한국에서 쉬면서 부족했던 학업을 채워보려고 하는데 괜찮은 선택일까요?혹 만약 한국에 간다면, 유기화학과 생명을 영어나 한국어로 배울 수 있는 학원이나 과외들이 있을까요?
열심히 하면 됩니다. 어려운 과정의 시작을 해냈다는건 그만한 능력이 있다는 방증입니다. 심지어 어린 나이에 검정고시로요.
생각하시는 바가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혹여 한국으로 되돌아오게 되면 지금 어려워하시는 것보다 배로 힘든 길이 될 겁니다. 한국에 들어오면 공황으로 안 끝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