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16살 영어회화 제가 유학을 갈 계획이여서 지금부터 슬슬 영어회화를 잡을 생각인데 회화
제가 유학을 갈 계획이여서 지금부터 슬슬 영어회화를 잡을 생각인데 회화 앱 뭐 쓰는 게 좋을까요? 하루 2시간 정도 투자할 계획이고 단어 암기, 독해는 기본적으로 됩니다. 앱 추천 해주세요
초등학교 영어 좀 하시면 외국어 앱으로 안 해도 됩니다.
외국어 앱들은 거의 다 초등영어고, 중고등 영어는 유료입니다.
물론 단어 앱 정도는 추천합니다.
wordbit 추천합니다.
이동중, 자투리시간에 틈틈히 봐두세요.
미국 유튜브 중에서 재미난 거 골라서 0.5배속으로 5초씩 끊어서 듣기연습+따라 말하기 를 총 700시간 정도 하면 유학 수준 영어 나옵니다.
대부분은 다 이 정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말 배우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의 언어실력이라면요.
개인 언어 실력에 따라 3000~10000시간 정도 하면 원어민 수준 됩니다.
보통 아기들 언어 배울 때 듣고 따라 말하잖아요. 그것처럼 영어 공부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기들 배우다가 많이 틀리잖아요.
언어학자들이 오히려 틀리면서 배워야 는다고 입증했습니다. 틀리면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이 없어서 편한 마음으로 할 수 있고, 자신감이 오릅니다. 언어 실력은 자신감에서 옵니다.
A는 그냥 자신감 있게 아는 단어만 휙휙 던져서 원어민이 어느 정도 알아듣습니다.
근데 B는 자신감이 없어서 어떻게 문법적으로 맞는 문장 말할까 생각하다가 시간만 다 갔습니다.
누가 언어실력이 더 오를까요? 당연히 입 밖으로 말해본 경험이 많은 A가 더 실력이 오르죠.
틀려도 그냥 말하고
고치는 건 나중에 실력 오르고 나서 고쳐도 안 늦습니다.
믿기 어렵다고요? 미국에 사는 아기들이 증거입니다.
듀오링고 앱으로 시작해보세요. 단어 맞히는 게임을 반복적으로 하는 건데 진짜 기억에 잘 남습니다. 까먹으면 또 다시 게임해서 암기하고 그러면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오디오북을 틀어서 계속 들어보세요. 듀오링고에서 배운 아는 단어랑 그림 매치해서 80퍼센트만 이해해도 실력 늡니다.
그리고 유튜브 영상 재밌는 것들을 0.5배속으로 보세요. 안 들리는 문장은 5초씩 끊어서 자막 보고 해보세요.
듣고 대충 이해만 해도 실력 늡니다. 틀리면서 배워야 오히려 는다고 언어학자들이 말합니다.
언어마다 다르지만 보통 700시간 정도 하면 유학, 이민 수준 영어 나온다고 합니다. (CEFR 기준 & 본인 경험 & 런던쌤 피셜)
그 다음부터는 실력 거의 안 늘고 개인 언어 실력에 따라 3000~10000시간 정도 봐야 원어민 실력 됩니다.
문법은 그냥 번역에 도움이 되는 부분만 공부하시면 됩니다.
500시간 정도 봤을 때 advanced english grammar in use 2 pdf 파일 추천합니다.
300시간 정도 봤을 때 혼잣말이 좀 나올 겁니다. 그때 혼잣말 많이 해서 스피킹 늘리면 됩니다.
일단 듣기가 돼야 말하기, 쓰기, 읽기가 쉬워집니다.
입과 귀는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발음은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로 하면 됩니다. 원어민은 발음보다는 고급진 단어, 표현을 들을 때 영어를 더 잘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각 나라만의 독특한 발음을 매력적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현지인 발음에 가깝게 발음하고 싶다면 잉클 유튜브 채널 추천합니다.
그리고 영화나 드라마는 대사가 보통 짧고 배경음악이 많고 그림만 있는 장면들이 많아서 다 스킵하느라 영어가 잘 안 늘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버가 말을 엄청 많이 하는 유튜브 영상들을 추천합니다.
단어는 유튜브에 나온 것만 외워도 회화 됩니다. 좀 더 전문적인 데까지 가려면 신문에 나온 단어도 외워야 합니다. 단어는 단어만 외우지 말고 단어랑 자주 따라 오는 단어 덩어리도 외우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딛다 라는 단어를 외운다고 합시다. 그냥 단어만 외우면 어디다가 쓰는지 모르죠. 근데 발판을 딛다 라고 덩어리 채로 외우면 이런 데에 쓰이는 구나 하고 확 와닿고, 덩어리 채로 외우면 입에 착 달라붙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