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습도가 높은 날 캠핑 시 불편한 점과 대처법은? 습도가 높은 날 캠핑을 할 때 겪는 불편함과 이를 최소화하기
습도가 높은 날 캠핑을 할 때 겪는 불편함과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처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특히, 습도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캠핑 장비 관리에 유의해야 할 점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습도가 높은날은 캠핑을 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여름철 캠핑이 힘든것이 높은 온도보다 습도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더운날은 선풍기로 해결이 되지만 습한날은 에어컨, 선풍기 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목욕탕에 있는 기분으로 캠핑하게 됩니다. 그래도 가야 된다고 하면
제일 좋은 방법은 제습기를 들고가셔서 24시간 계속 틀어 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링팬+써큘레이터를 같이 틀어 두면 좋습니다.(리빙쉘이나 쉘터만 가능) 타프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습한날 캠핑을 하고 나서 제대로 텐트를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깁니다.
면텐트 일경우 더욱 신경을 써서 말려야 하는데 전 집 거실에 텐트 스킨을 펼쳐두고 보일러, 제습기를 동시에 잘 때 틀어둡니다. 팬히터가 있다면 팬히터를 틀어 두셔도 좋습니다. 최대한 거실을 건조하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빠른시일 안에 날씨 좋으면 텐트를 피칭 해서 말리는게 가장 베스트 입니다.
그리고 보관할때 물먹는 하마 같은 아이를 같이 텐트 주위에 두시면 좋습니다.
습한 날씨는 호흡기 질환을 악화 시키고, 피부 질환 유발 및 악화 시킵니다.
무엇보다 심리적으로 불쾌감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짜증이 많아 지고, 의욕도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