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꿈 해석 부탁드립니다 룸메 언니가 이상한 꿈을 꿨다고 해서 정확한 해석을 알고 싶어

룸메 언니가 이상한 꿈을 꿨다고 해서 정확한 해석을 알고 싶어 글 올립니다해외여행 같다가 김포공항에 도착해서 차를 타고 집에 가는 길에 언니가 같다기 급똥이 마렵다고 차 세우고 길에다 똥을 쌌는데 제가 언니 보고 ㅁㅊ냐고 그 똥을 줍고 있었다고 하네요.. 심지어 주의에 다른 사람 등까지 전부 똥을 싸고 있었는데 그 똥독 제가 전부 줍고 있었다는데 이게 대체 무슨 꿈인가요? 해석 부탁드립니다
와, 이건 정말 강렬하고 인상 깊은 꿈이네요. 꿈은 무의식의 언어이기 때문에 조금은 상징적으로 바라보는 게 중요해요. 너무 걱정하거나 진지하게 받아들이기보다는 “요즘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는 힌트로 보는 게 좋습니다. 그럼, 이 꿈을 같이 해석해볼게요.
‘똥 꿈’은 의외로 길몽?!
한국과 동양 문화권에서는 똥 꿈을 재물, 돈, 행운과 연결 짓는 경우가 많아요.
“길에서 똥을 싸거나, 똥을 밟거나, 치우는 꿈”은 뜻밖의 돈, 재산, 복권, 수입 등 좋은 운이 들어올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해요.
특히 ‘남의 똥까지 치운다’는 건 다른 사람의 일까지 떠맡지만, 그로 인해 이득을 보는 경우로 해석되기도 해요.
‍♀️ 당신이 똥을 치우는 사람이라면?
이 꿈에서 룸메 언니는 똥을 싸고, 당신은 그걸 줍는 사람이에요.
이건 실제 삶에서 “누군가의 문제를 대신 떠안고, 책임지거나 감정노동을 하고 있다”는 의미일 수 있어요.
그 언니가 실제로도 당신에게 고민을 털어놓거나 의지하는 존재인가요?
또는 주위에서 다른 사람들(꿈 속의 ‘주변인들’)의 감정, 책임, 스트레스까지 당신이 다 끌어안고 있진 않나요?
즉, 이 꿈은 자신이 너무 많은 걸 떠맡고 있다는 무의식의 신호일 수도 있고, 반대로 그걸 통해 예상치 못한 좋은 일이 올 수 있다는 복선일 수도 있어요. 꿈이 두 가지 메시지를 동시에 줄 수도 있는 거죠.
✈️ “해외여행”과 “김포공항 도착”의 상징
해외여행은 흔히 새로운 시작, 경험, 도전을 의미하고요,
김포공항은 현실로 돌아오는 구체적인 상황, 일상으로의 회귀를 상징해요.
즉,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거나 큰 일을 치른 후, 다시 현실로 돌아왔을 때 예상치 못한 부담이나 문제를 떠안게 되는 상황을 상징할 수 있어요.
정리하면
길몽 가능성 있음 → 똥은 돈, 기회, 행운의 상징일 수 있어요.
무의식의 경고일 수도 있음 → 다른 사람의 문제까지 떠안고 지쳐 있는 당신의 상태를 반영할 수 있어요.
현실 회귀 상황 → 무언가 새로운 일을 마친 후 돌아온 현실에서 ‘정리해야 할 일’이 많은 걸 상징할 수 있어요.
꿈이 말도 안 되는 듯해도, 이렇게 상징적으로 풀어보면 꽤 많은 걸 떠올릴 수 있어요. 혹시 최근에 누군가의 부탁이나 문제를 대신 해결하느라 스트레스 받은 적은 없으셨나요? 이 꿈은 그런 마음의 찌꺼기들이 비정상적인 이미지로 튀어나온 것일 수도 있어요. 너무 걱정 마시고, 그냥 “내가 요즘 뭐에 지쳤는지” 돌아보는 기회로 삼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하기